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 (정보,내가겪은질병,운동)

양배추의 효능 진짜 좋네요.

by 많이놀고 조금일하는 K 2020. 2. 18.

얼마 전 남편이 건강검진을 받고 결과가 나왔는데 위에 염증이 심해서

한 달간 약을 복용해야 한다고 하더라고요.ㅜ.ㅜ.

저는 위가 안 좋다는 의사 소견을 듣자마자 무조건 떠오른 것은 당연히

양배추... 양배추의 효능 하면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정말 위염이나 속 쓰림

위와 관련된 건강상의 문제는 양배추만 한 게 없더라고요.

평소 건강에 관심이 많은 저는 휴*믹서기 대신에 채소 파괴가 적다고 소문난

노비스 쥬서기를 큰맘 먹고 구매해 사과, 당근, 샐러리 등 쥬서기로 내려서

건강을 지키고 있는데요 양배추는 남편 때문에 이번 첨으로 사용해봤는데

효과는 기대 이상예요. 속 쓰리고 팽만감 들던 게 양배추 내려서 마신 뒤로

속도 편안하고 그렇게 좋을 수가 없다고 하네요 ^^; 역시 와이프가 최고죠 ㅋㅋ

우선 양배추를 준비해야겠죠
우리집 건강지킴이를 준비하고 ^^;
시중에 양배추즙을 사먹으면요 집에서 마시는 맛이랑 달라요.
노비스 쥬서기 비싼데 양배추내려보면 정말 돈이 아깝지 않아요.맛도좋아요.

               ( 양배추 효능 )
양배추가 특히나 좋은 효능을 지니는 이유는 비타민 U가 많은데
양배추 즙의 소화성궤양의 치료 연구 논문에서 사용되기 시작한 성분으로
비타민이라는 명칭이 붙지만 엄밀히 따지면 비타민은 아니며 수용성 비타민과
비슷한 역할을 하는 성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위장 점막의 세포분열을 촉진하고 위점막의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할 뿐 아니라
위장 점막 복구에 필요한 단백질 핵산에서 합성하는 작용을 늘려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위궤양, 십이지장궤양, 소화성궤양을 개선. 예방하고 위산분비를 억제하는 효능도
있습니다.
간 기능 강화와 지방간 억제 알레르기성 질환 개선 등에도 좋으며
항산화 작용이 있어서 면역체계에 강화하고 신체 조직의 산화를 억제해
피부미용과 노화방지에 도움이 되며
니코틴을 분해하는 작용이 있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댓글